알라딘 전자책

검색
부자 탄생 시크릿 - 장사의 신을 넘어 비즈니스의 제왕으로 (커버이미지)
알라딘

부자 탄생 시크릿 - 장사의 신을 넘어 비즈니스의 제왕으로

북로그컴퍼니

틸만 페르티타 지음, 엄성수 옮김

2023-11-1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작은 식당으로 시작해 5조가 넘는 부자가 되기까지!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그 남자의 ‘부자 탄생 시크릿’ 대공개!

우리나라 자영업자의 수는 671만 명이다. 국민 4명 중 1명, 즉 전체 인구의 25%가 자영업자라는 뜻이다. 일본 10%, 미국 6%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비율이다. 그러나 문제는 소득이다. 국세청 자료를 분석해보면, 해마다 자영업자의 수는 늘고 있으나, 그들의 연 평균 소득은 매년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 경쟁자는 증가하는데 마켓 상황은 한정적이다. 그러니 ‘누가 더 많이 가져가나’ 피 터지는 파이 게임이 한창이다. 이들은 수익을 조금이라도 더 가져가려고 24시간 운영이나 새벽 배송 등도 마다하지 않는다. 노동 강도는 나날이 세지고 있지만, 수익은 그만큼 따라오지 않아 창업 후 5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는 자영업자 비율은 고작 20%에 불가하다. 사장님 5명 중 1명은 폐업을 선택한다는 뜻이다. ‘부자’가 되겠다던 패기조차 잊은 채, 조금이라도 더 벌기 위해, 조금이라도 윤택하게 살기 위해, 조금이라도 돈 걱정 안 하고 싶어서 아등바등한 결과가 실패인 것이다.
‘정말 열심히 했는데 폐업이 답일까요?’
‘하루 종일 가게에서 독방 생활하는 것 같아요.’
‘막막합니다, 왜 이렇게 안 될까요?’
‘남들은 사업을 확장하는 판국에 나는 왜 매장 하나 운영하는 데도 이렇게 쫓기며 사는 걸까요?’
‘왜 나는 패배자가 되어 가는 걸까요?’
속으로 켜켜이 쌓여 가는 이 질문들은 한숨을, 그리고 마음의 병을 불러오기도 한다. <알라딘> 속 ‘지니’처럼 누군가 내 눈앞에 나타나 해결책을 제시해준다면 더없이 좋을 듯하다. 물론 이런 일이 현실에서 일어날 리는 만무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답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다.

<b>‘접지 못해 꾸역꾸역하는 장사’가 아닌
‘돈을 왕창 쓸어 모으는 비즈니스’로
당신의 삶을 리셋하라!

‘똑같은 행위를 반복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건 미친 짓이다.’ 아인슈타인의 명언이다. 어제도 매출이 낮아 힘들었다면, 오늘부터는 지금까지 하던 걸 전부 뜯어고치거나 버려야 한다. 한발 앞서 성공한 선배들의 노력과 땀이 밴 지혜와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미국의 백종원’이라 불리는 한 남자가 있다. 말 그대로 자수성가한 자영업자의 표상. 텍사스 작은 마을에서 식당 일을 시작해 순자산 5조 원이 넘는 부자 중의 부자가 된 그의 이름은 틸만 페르티타.
그는 창업가들을 보며 많은 답답함을 느꼈다고 한다. ‘왜 성공할 수 있는 길을 뻔히 두고 다른 길로 갈까?’ 그의 눈에는 마치 사람들이 성공을 꺼리는 것처럼 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그들도 처음에는 비전이 있고, 용기와 배짱이 있으며, 자신의 사업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을 것이다. 다만 잠시 잘못된 길로 가고 있을 뿐. 이제 그들이 가야 할 길을 ‘성공의 길’, ‘부자의 길’로 바꿔야 한다. 틸만 페르티타가 열어둔 ‘부자 탄생 시크릿’의 문으로 함께 들어가야 한다. ‘접지 못해 꾸역꾸역하는 장사’가 아닌 ‘돈을 왕창 쓸어 모으는 비즈니스’의 신세계로 당신의 삶을 리셋 할 기회를 꽉 잡아야 한다.

<b>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요식업・엔터테인먼트 사업가,
‘미국의 백종원’에게 직접 배우는
사업과 성공에 대한 부자 수업

틸만 페르티타는 요식업・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인정받고 있는 비즈니스의 신이다. 그의 자산은 한화로 무려 5조 7천억, 《포브스》지에서 뽑은 ‘400대 부자’ 리스트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그는 30여 개의 레스토랑 체인을 소유하고 있으며 식당 지점만 600여 곳이다. 여기에 호텔・리조트・테마파크・아쿠아리움・카지노 체인까지 소유하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그는 NBA 휴스턴 로케츠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휴스턴 로케츠의 가치는 1조 8,500억 원.
하지만 그는 놀랍게도 소위 ‘금수저’와는 거리가 먼 자수성가형 인물이다. 텍사스주 케이티에서 식당 일을 시작한 이래 오직 자신의 노력과 아이디어만으로 지금의 성공을 이루었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배움을 토대로 ‘미국판 <골목식당>’인 CNBC 리얼리티 쇼 <빌리언 달러 바이어(Billion Dollar Buyer)>의 진행자로 활약하는 중인데, 위기에 처한 중소 사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주고 있다.
그는 자영업자가 직면한 어려움과 비즈니스의 면면에 도사리고 있는 함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으며, 그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지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소규모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업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고 싶은 야심찬 기업가, 그리고 영업 및 마케팅을 하는 모든 비즈니스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고 실천해야 할 《부자 탄생 시크릿》을 믿고 따라가기를 바란다.

<b>퇴직 후 요식업을 준비하는 사장님부터
스타트업을 창업한 야심만만한 사장님에 이르기까지,
사업을 해서 돈을 벌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부자 탄생 시크릿》은 맨바닥에서 시작해 요식업・엔터테인먼트 제국을 건설하기까지 그가 쌓아 올린 부자 탄생 시크릿과 통찰력을 담은 책이다. 《부자 탄생 시크릿》에는 돈을 부르는 고객 응대법, 각종 수치를 보며 조금 더 큰돈을 끌어오는 법, 모자란 5퍼센트를 찾는 법, 부자가 되는 기회를 잡는 법, 리더십을 발휘하는 법 등이 담겨 있다. 어찌 보면 이것들은 너무나 평범해 다른 책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보이지만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한다. 이 가르침은 무일푼에서 5조 원 이상의 부(富)를 이룬 사람의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통찰력의 합이란 것을. 그냥 성공한 사람이 아닌 엄청나게 성공한 사람으로서의 면모가 허를 찌르는 창의적인 전략들의 집합이다. 하나의 예로, 수많은 창업 관련 책들에서는 ‘빚 갚는 걸 최우선 목표로 하라’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는 오히려 여유가 있을 때 돈을 더 빌려놓으라는 색다른 전략을 제시한다. 경기가 좋고 영업도 잘될 때 현금을 쌓아두면, 경기가 나빠졌을 때 이를 기회로 삼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 이 책에는 35년 넘게 사업을 하며 경제의 흐름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혼돈 속에서 성공한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귀중한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그의 아이디어와 전략을 신뢰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 전략이 틸만 페르티타 자신의 성공에 실제로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보고 듣고 조언해준 수많은 사업가들의 예시가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목적은, 사업을 하며 자칫 큰 대가를 치를 수도 있는 이런저런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독자는 자신이 잘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잘못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성공에 도움이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